양육 · 훈련

가정예배안

1월 1주 가정예배안
2026-01-09 08:43:12
연귀석
조회수   15

에베소서 1:3~12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가정
찬송가  524장(통 313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은혜나누기
1.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고 있는지 돌아보고, 가족과 함께 나눠 봅시다.
2.    내 모든 삶이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 가운데 있음을 믿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기 위해 무엇을 결단할지 구체적으로 나눠 봅시다.

함께 기도하기
우리 가정이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 가운데 있음을 믿고,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사는 믿음의 가정이 되게 하소서.

오늘의 메세지
오늘 본문은 바울이 에베소교회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어떠한 분이신지를 설명해 주는 내용입니다. 그가 전하는 하나님에 대한 내용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창조하신 창조주이십니다(4절). 둘째, 하나님의 계획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을 통해 이루시는 구원 계획입니다(5절). 셋째,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계획하시고 그 계획을 이루시는 분입니다(11절).  
하나님께서는 왜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셔야만 했을까요? 그것은 모든 사람이 하나님 앞에 범죄한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아담이 죄를 범해 하나님을 떠났고 모든 사람이 사망에 이르렀지만,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다시 살리시고 영원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셨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시는 것은 이미 창세전부터 모든 것을 계획하신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께서 이 구원을 계획하시며, 그것을 기뻐하셨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기뻐하시는 뜻’입니다. 많은 계획 가운데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신 것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는 계획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뜻 가운데 구원을 선물로 받은 우리 가정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합당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나를 위해 대속의 피를 흘리신 예수님께 감사하며, 예수님을 위해 살아가고 있습니까? 하나님께서 성도를 구원하시는 목적은, 이 은혜를 늘 기억하며 하나님을 찬양하고, 하나님을 영원히 즐거워하는 예배자로 삼으시기 위함입니다. 
비록 눈앞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할지라도 성도는 모두 구원받은 하나님의 백성이며,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늘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리고 내 모든 삶은 하나님의 계획과 섭리 가운데 있음을 믿고, 두려워하지 말며, 하나님을 더욱 의지해야 합니다. 오늘도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온전히 살아가는 복된 가정이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